이이프
IeF 제멋대로 세상
이이프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
공지사항

  • ✔ Info
  • 전체 글보기 (56)
    • 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(55)
      • C (0)
      • C++17 (55)
    • 💻게임메이커 (0)
    • 💻언리얼엔진 (0)
    • 💻유니티 (0)
    • 🎈[팀&자작]게임소개 (0)
    • 📃게임제작기술 (0)
    • 🎨그림놀이 (0)
    • 📒대학생활 (0)
    • 😃잡담 (1)
    • 🕹게임성과 (0)
    • 💷자격증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방명록

최근 글

최근 댓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이이프

IeF 제멋대로 세상

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

[C++ 1.2.1] C++의 스트링

2022. 8. 16. 15:02
728x90

C++의 스트링

C++에서 텍스트 스트링을 다루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.

1. C처럼 스트링을 문자 배열로 표현하는 방법.

2. 스트링 타입으로 감싸서 표현하는 방법

3. 비표준 제네릭 크래스를 사용하는 방법

 

C++의 string 타입은 <string> 헤더 파일에 정의돼 있고, 기본 타입처럼 사용할 수 있다.

 

string 타입은 I/O 스트림과 마찬가지로 std 네임스페이스에 속한다.

다음은 string을 문자 배열처럼 다루는 방법이다.

string myString = "Hello, World!";
cout << "The value of myString is " << myString << endl;
cout << "The second letter is " << myString[1] << endl;

 

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> 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 1.2.3] Const의 다양한 용도  (0) 2022.08.16
[C++ 1.2.2] 스택과 힙, 포인터와 동적 메모리, 역참조, 배열 포인터, 널 포인터 상수(NULL), 스마트 포인터(unique_ptr, shared_ptr)  (0) 2022.08.16
[C++ 1.1.14] 반복문(while 문, do/while, for, 범위 기반 for 문)  (0) 2022.08.15
[C++ 1.1.13] 구조적 바인딩(auto)  (0) 2022.08.15
[C++ 1.1.12] std::vector, push_back()  (0) 2022.08.15
    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C++ 1.2.3] Const의 다양한 용도
    • [C++ 1.2.2] 스택과 힙, 포인터와 동적 메모리, 역참조, 배열 포인터, 널 포인터 상수(NULL), 스마트 포인터(unique_ptr, shared_ptr)
    • [C++ 1.1.14] 반복문(while 문, do/while, for, 범위 기반 for 문)
    • [C++ 1.1.13] 구조적 바인딩(auto)
    이이프
    이이프
   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 / Since 2022.08.14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