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이프
IeF 제멋대로 세상
이이프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
공지사항

  • ✔ Info
  • 전체 글보기 (56)
    • 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(55)
      • C (0)
      • C++17 (55)
    • 💻게임메이커 (0)
    • 💻언리얼엔진 (0)
    • 💻유니티 (0)
    • 🎈[팀&자작]게임소개 (0)
    • 📃게임제작기술 (0)
    • 🎨그림놀이 (0)
    • 📒대학생활 (0)
    • 😃잡담 (1)
    • 🕹게임성과 (0)
    • 💷자격증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방명록

최근 글

최근 댓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이이프

IeF 제멋대로 세상

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

[C++ 7.3.4] 객체 풀

2022. 8. 24. 16:36
728x90

객체 풀

가비지 컬렉션은 뷔페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다 쓴 접시를 테이블 위에 두면 웨이터가 알아서 치워주는 것과 같다.

그런데 이보다 좀 더 효율적인것이 객체 풀이다.

 

객체 풀은 접시를 재사용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.

사용할 접시 수를 미리 정해두고, 음식을 먹고 난 빈 접시에 다시 음식을 담아오는 것이다.

 

객체 풀은 타입이 같은 여러 개의 객체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지만 매번 객체를 생성하면 오버헤드가 상당히 커지는 상황에 적용하기 좋다.

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> 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 7.4.2] shared_ptr  (0) 2022.09.25
[C++ 7.4.1] unique_ptr  (0) 2022.09.25
[C++ 7.3.3] 가비지 컬렉션  (0) 2022.08.24
[C++ 7.3.2] 커스텀 메모리 관리  (0) 2022.08.24
[C++ 7.3.1] 포인터 연산  (0) 2022.08.24
    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C++ 7.4.2] shared_ptr
    • [C++ 7.4.1] unique_ptr
    • [C++ 7.3.3] 가비지 컬렉션
    • [C++ 7.3.2] 커스텀 메모리 관리
    이이프
    이이프
   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 / Since 2022.08.14

    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