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이프
IeF 제멋대로 세상
이이프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
공지사항

  • ✔ Info
  • 전체 글보기 (56)
    • 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(55)
      • C (0)
      • C++17 (55)
    • 💻게임메이커 (0)
    • 💻언리얼엔진 (0)
    • 💻유니티 (0)
    • 🎈[팀&자작]게임소개 (0)
    • 📃게임제작기술 (0)
    • 🎨그림놀이 (0)
    • 📒대학생활 (0)
    • 😃잡담 (1)
    • 🕹게임성과 (0)
    • 💷자격증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방명록

최근 글

최근 댓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이이프

IeF 제멋대로 세상

[C++ 1.3.2] 클래스 사용하기
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

[C++ 1.3.2] 클래스 사용하기

2022. 8. 17. 17:48
728x90

다음 코드는 이전 장의 AirlineTicket 클래스를 사용하는 에를 보여주고 있다.

여기서 AirlineTicket 객체를 하나는 스택 기반으로, 다른 하나는 힙 기반으로 생성한다.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"AirlineTicket.h"
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
{
	AirlineTicket myTicket; // 스택 기반 AirlineTicket
	myTicket.setPassengerName("Sherman T. Socketwrench");
	myTicket.setNumberOfMiles(700);
	double cost = myTicket.calculatePriceInDollars();
	cout << "This ticket will cost $" << cost << endl;

	// 스마트 포인터를 사용한 힙 기반 AirlineTicket
	auto myTicket2 = make_unique<AirlineTicket>();
	myTicket2->setPassengerName("Laudimore M. Hallidue");
	myTicket2->setNumberOfMiles(2000);
	myTicket2->setHasEliteSuperRewardsStatus(true);
	double cost2 = myTicket2->calculatePriceInDollars();
	cout << "This other ticket will cost $" << cost2 << endl;
	// 여기서는 myTicket2가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코드로 작성할 필요 없다.
	
	
	// 스마트 포인터를 사용하지 않는 힙 기반 AirlineTicket(바람직하지 않은 방식)
	AirlineTicket* myTicket3 = new AirlineTicket();
	myTicket3->setPassengerName("IeF");
	cout << "PassengerName : " << myTicket3->getPassengerName() << endl;
	// ... 티켓 3을 사용한다.
	delete myTicket3; // 힙 객체를 삭제한다.
}

이 예제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고 클래스를 사용하는 문법을 볼 수 있다.

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 > 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 1.4.1] 직접 리스트 초기화와 복제 리스트 초기화  (0) 2022.08.18
[C++ 1.4.0] 유니폼 초기화, 축소 변환  (0) 2022.08.18
[C++ 1.3.1] 클래스 정의, 접근 수준(public, private), 생성자(생성자 이니셜라이저), 소멸자  (0) 2022.08.17
[C++ 1.2.6] 타입 추론(auto, decltype)  (0) 2022.08.16
[C++ 1.2.5] 익셉션(exception(예외)), throw 구문, catch/try 구문  (0) 2022.08.16
    '💻프로그래밍 내용 정리/C++17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C++ 1.4.1] 직접 리스트 초기화와 복제 리스트 초기화
    • [C++ 1.4.0] 유니폼 초기화, 축소 변환
    • [C++ 1.3.1] 클래스 정의, 접근 수준(public, private), 생성자(생성자 이니셜라이저), 소멸자
    • [C++ 1.2.6] 타입 추론(auto, decltype)
    이이프
    이이프
   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 / Since 2022.08.14

    티스토리툴바